반응형


1년만의 기회?!

빅테크가 고점대비 20%하락은 자주 있지 않는 일 (1년에 1번)

메타버스에 투자하는 페이스북

이름도 메타로 바꾸고 MVRS 메타버스
현재는 수익의 99%는 페북, 인스타, 왓츠앱에서 나오는 광고이지만 앞으로는 AR/VR/메타버스에 투자하겠다
사명을 바꾸는 좋은 예시들

  • 애플컴퓨터 -> 애플
  • 구글 -> 알파벳(지주사)

페이스북을 바라보는 시선

성장둔화, 내부자 고발로 인해 기회들이 우려로 가려지는 상황 : 기만행각뒤 관심 돌리기가 아닌가

페이스북의 약점

진짜 악재는 실적 악화 => 애플발 광고 시장 피해 (애플의 광고 정책 변경)
실제로 페이스북 광고 실적이 줄고 애플 검색광고가 늘었다
=> 흔들리는 페이스북 사모으는 서학개미(순매수 천억)
그리고 각종 우려(성장둔화 윤리문제, 비용확대)로 인한 현재 조정중

페이스북의 강점

악재를 다 지우고, 메타라는 기업만 본다면? 엄청난건 사실 (현재까지를 본다면)
=> 주가가 떨어져서 기업이 나빠 보이는건 아닌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추후 페이스북의 전망

내년부터 향후 몇년간 메타버스에 투자하면서 현금흐름이 안 좋아질것(내년만 11조)
10년의 장기적 관점에서 이뤄지는 행보임

결론

페이스북 - 긍정적

AMD,NVDA, TSM,SAML - 긍정적
페이스북의 야망을 실현시키기 위해선 반도체 기업이 필요함(AR/VR/메타버스)
=> 아무나 이겨라 전략

어쨋든 선택과 결정은 본인의 판단이자 몫임을 잊지말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