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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 동안 주식시장을 이끌었던 스마트폰의 다음 주자

다음 10년을 먹여 살릴 4차 산업혁명을 고르라면, 당연히 전기차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전기차의 시작을 열었던 현재 전기차 시장 1위인 테슬라뿐 아니라,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를 만들던 회사 GM, VOLVO, 폭스바겐, 현대나 중국산 전기차까지! 모두 전기차의 시대를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기차의 시장이 오면 수혜를 받을 기업들을 정리하면

  • 전기차(완성차)를 만드는 회사 - 테슬라, 폭스바겐, 현대, 니오 등등
  • 배터리를 만드는 회사 - CATL, LG에너지솔루션, 삼성 SDI, SK 이노베이션
  • 라이다 관련 회사, 전기차 부품 회사, 자율주행 회사, 자율주행에 필요한 5G/반도체 회사 등

 

게다가 위에 서술한 기업들은 대부분 전기차를 만들 때, 필요한 회사이지만!

전기차가 생산 된 후에 반드시 필요한 전기차 충전소에 대한 전망도 당연히 좋겠지요

 

1. 차지포인트 - ChargePoint Holdings Inc (CHPT)

  • 이미 아는 사람은 다 아는 북미 지역 전기차 충전 인프라 1위 기업 (레벨 2 기준의 충전소를 70% 점유)
  • 통합 전기차 충전 플랫폼 (충전 인프라, 소프트웨어, 서비스 제공)

 

2. 특징

레벨 1~3로 분류되는 전기차 충전 시설은 레벨 3에 가까울수록 설치 비용은 비싸지만, 충전시간이 짧다

차지 포인트는 미국에서 레벨 2 기준 73%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유럽에서도 성장 중

 

벤츠, BMW, 현대와 파트너십을 맺음

 

라이벌 기업인 블링크 차징(BLNK)에 비해 확실한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것에 비해, 블링크 차징보다 저평가되어있음

테슬라도 전용 충전소를 제공하기 때문에 라이벌 기업으로 볼 수 있지만, 전기차 충전소의 절대적인 양이 너무 부족하기 때문에 시장의 파이가 커지면, 충분히 발전할 수 있을 거라 예측

 

3. 내가 생각하는 앞으로의 전망 

지금이 저가라 생각하고 줍줍!

  • 10% 이내인 전기차의 침투율이 상승함에 따라, 당연히 전기차 충전소의 인프라의 성장도 지속될 것으로 판단
  • 특히나 현재 압도적인 미국 1위 기업이므로 앞으로도 더 커질 것
  • 유럽 지역으로 확장 기대 (비리 시티(ViriCiti) 인수 발표) + 유럽은 전기차 보급률이 가장 빠른 지역
  • 구독제로 인한 반복 매출 발생
  • 바이든 정부의 2500조 인프라 투자도 영향 끼칠 것으로 판단

 

4. 최근 동향

작년 SPAC 상장을 통해 주당 $10에 기업 공개를 한 이후로 한때 $40까지도 올랐으나

2021년 2월 조정 장부터 조정당하면서 계속 미끄러지는 중... 현재 $18

 

올해 초 $30이 넘었을 때는 너무 비싸다고 생각돼서 사기 꺼렸었는데, 지금 충분히 싸게 세일한다고 생각한다면..

오히려 좋아! 지금이 줍줍 타이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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