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Bank of Montreal MicroSectors FANG Index 3X Leveraged ETN 

2021년 3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산 주식 TOP 10

2021년 3월, 한국인이 많이 사들인 주식 1위인 FNGU !!

 

1. FNGU이란?

미국 IT 대장주(FAANG)를 3배 추종하는 대표적인 IT 대기업 ETF

FNGU : 몬테리올 은행에서 발행하는 IT 대기업 (FANG) 3배 레버리지 ETN

-> ETN은 ETF와는 조금 다르

FAANG을 포함한 IT 대기업 주도주
Face book
Amazone
Apple
Netfflix
Goolg (Alphabet)
의 앞 글자를 딴 FAANG + 엔비디아, 트위터, 바이두, 알리바바, 테슬라

2. 설명

오늘 알아 볼 FNGU는 앞서 설명드린 대로 FAANG과 엔비디아, 트위터, 바이두, 알리바바, 테슬라까지 총 10개 기업을 3배로 추종하는 ETN입니다. 쉽게 말해 10개 기업의 주가가 평균 1%가 오르면 FNFU는 3%가 오르는 구조라고 보시면 됩니다.

FAANG(FNAG)은 2010년대 미국 CNBC의 프로그램 진행자가 처음 사용했는데, 그 이후부턴 미국의 주가(나스닥)를 이끄는 대장주 노릇을 하는 IT 공룡 기업들입니다. 그래서 이들 기업이 올라가는 날에는 대부분 시장이 상승하고, 반대로 떨어지는 날에는 하락하는 형상을 나타내곤 합니다. (요즘에는 MAGA로도 많이 불리우지만 = 마소,아마존,구글,애플))

코시국 이후, 언택트 시대 이후 세계 시장을 이끌고 있는 IT 대기업들의 주가는 계속해서 신고가를 갱신하면서 가프르게 올라가고 있었는데, 작년 9월, 올해 2월에 크게 조정을 받았습니다.

코시국 이후, 코시국 상황이 악화 될 때마다 (=언택트가 주목 받을때마다) 계속 주목 받는 ETN

 

3. 구성 종목

FNGU 구성 종목

앞서 설명한 대로, FAANG을 포함한 10개의 IT 대기업을 10%씩 고루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코로나 이후 맞이한 언택트 시대에 가파르게 주가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10개 기업 : ALIBABA, ALPHABET(GOOGLE), AMAZONE, APPLE, BAIDU, FACEBOOK, NETFLIX, NVIDIA, TESLA, TWITTER

 

4. 최근 주가 흐름

4-1. 코로나 이전

FNGU가 급부상하게 된 시점은 사실 그놈의 코시국이 발생한 2020년 3월까지 계속해서 IT버블이 아니냐는 의견이 있ㅇ긴했지만 계속해서 신고가를 갱신했습니다...만!

코로나의 직격탄을 받고 1년 이상의 상승분을 모두 반납했습니다.

코시국 전/후 FNGU 주가 흐름표

4-2. 코로나 이후

최근 1년간 FNGU의 주가

하지만 코로나 이후, 대 언택트 시대를 맞이하면서, 그 전보다 훨씬 가파른 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20년 9월과 21년 2월에 한번씩 크게 조정을 받고, 지금(21년 4월) 다시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5. 내가 생각하는 앞으로의 전망 

매 실적 시즌 폭락 or 폭등을 반복해 오던 FNGU 기업들 (20년 이후 실적날 기준: 상승보다 하락한 경우가 더 많음)
과연 이번 장에도 하락을 할것인가?
아니면 4차 유행을 우려하면서 다시 언택트가 바람을 탈것인가?

여태까지 2년 정도를 지켜봤던 미국 시장을 돌이켜 보면, 실적날 이후에 보통 많이 빠지거나 or 오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실적이 좋았음에도, 주가에 선반영이 되어있기 때문에! 다른 호재가 없다면 빠졌던 것 같습니다.

오늘 몇개 종목을 카운트해보니, 상승보다는 하락하는 경우가 조금 더 많았는데요.

 

그렇다면 4월말에 있을 실적 시즌에는 과연 어떨지...?!

추매는 하지 않고, 미국의 코시국 현황을 보면서
주식을 4월말(실적시즌) 전에 처분을 할지, 더 가지고 있을지, 고민을 해봐야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